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로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08 11:08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일자리창출 #창업지원 #청년창업 #일자리창출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그룹의 대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챌린지’ 중 청년 창업지원 사업인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하나 파워온 챌린지 프로그램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기 위해 ▲인턴십 지원 ▲창업지원 ▲사회혁신기업 성장지원 ▲신중년 재취업 지원 등으로 이뤄지며 이번에 고용노용부 청년친화형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그 중에서 창업지원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청년의 지역 이탈에 따른 지방 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거점 대학과 연계해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고 지역 현안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통해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G03-8236672469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업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전국 5개 권역의 지역 거점 대학과 연계해 사업 규모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150개 창업팀과 500명의 청년 창업가를 육성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수도권-비수도권 간 불균형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지방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본 사업을 기획했다”며 “창업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창업한 기업의 성장에 따라 일자리가 늘어나는 선순환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업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7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의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은 기업이 ESG 경영 차원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훈련, 일 경험 등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비, 참여자 수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