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금공, 한국남부발전·하나은행과 중소기업 ESG금융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15 13:43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HF #한국남부발전 #주택금융공사 #ESG경영
NSP통신-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가운데)이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첫 번째),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가운데)이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첫 번째),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한국남부발전·하나은행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금융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F와 하나은행은 맞춤형 ESG 금융지원을 통해 HF공사 자금운용으로 발생하는 약정 수익의 일부를 친환경에너지 발전 등 녹색사업을 수행하는 남부발전 협력사의 기업자금대출 시 우대금리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자금대출 규모는 약 300억원으로 남부발전이 추천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대출금리를 낮춤으로써 기업의 금융부담을 줄여준다.

G03-8236672469

최준우 HF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공성까지 갖춘 맞춤형 ESG 금융지원이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공사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환경적 기여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ESG 금융지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