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LS그룹, ESG경영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27 14:22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LS그룹 #ESG경영 #파트너쉽
NSP통신-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LS그룹 전략적 업무 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왼쪽)과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LS그룹 전략적 업무 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왼쪽)과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은행은 LS그룹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LS그룹 계열사의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금융지원 ▲미래사업 발굴을 위한 투자 및 M&A 금융지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 및 양사 공동마케팅 ▲상생예금, 상생보증 협약을 통한 협력기업 같이성장 생태계 구축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그룹 중 최초로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포하고 고객사들의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체결돼 LS그룹의 친환경 사업 추진 의지와 함께 양사가 ESG경영을 통한 동반 성장을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친환경 생태계 조성과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에 힘을 모으는 이번 협약은 신한은행과 고객사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향후 LS그룹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에 ESG경영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데 금융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