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C제일은행, 탄소중립 실천·지속가능 투자 알리는 ‘착한 숲’ 조성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28 14:10 KRD7
#SC제일은행 #탄소중립 #착한숲 #지속가능투자 #ESG
NSP통신-장호준(왼쪽)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과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27일 서울 양천구 안양천 둔치에서 열린 SC제일은행 착한 숲 조성 행사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SC제일은행)
장호준(왼쪽)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과 임직원과 가족들이 지난 27일 서울 양천구 안양천 둔치에서 열린 ‘SC제일은행 착한 숲’ 조성 행사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SC제일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SC제일은행은 탄소중립(넷제로·Net Zero) 실천과 지속가능한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과 함께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착한 숲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지난 27일 서울 양천구에 있는 안양천 둔치에 ‘SC제일은행 착한 숲’(이하 착한 숲)을 조성했다.

착한 숲 프로젝트는 고객이 탄소중립 선언에 동참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자산관리(WM) 상품에 가입하면 온라인 마이크로사이트에 조성한 디지털 숲과 오프라인으로 조성된 착한 숲에 고객 이름으로 나무를 심는 동시에 고객에게 ‘주목나무’를 반려나무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3000명 이상의 고객이 탄소중립 선언에 동참하면 SC제일은행이 1000그루의 나무를 기본으로 심고 추가로 ESG 관련 WM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의 명의로 1그루씩 나무를 더 심는 것이다.

G03-8236672469

지난해 12월부터 약 3개월 동안 3172명의 고객이 탄소중립 선언에 동참했고 627명의 고객이 ESG 관련 WM 상품에 가입함에 따라 총 1627그루를 착한 숲에 식재했다. 숲 조성에 참여한 고객의 이름은 숲 입구에 설치된 SC제일은행 현판의 QR코드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부행장)은 “탄소중립을 향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착한 숲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