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서 ‘우사 각성’ 소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26 11:26 KRX7
#펄어비스(263750) #검은사막 #개발자코멘터리영상 #우사각성 #매구각성

김재희 PD, 아침의 나라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소개하며 ‘우사 각성’ 특징 및 핵심 기술 설명…6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매구 각성’ 기술도 소개

NSP통신- (이미지 = 펄어비스)
(이미지 =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 일정과 ‘우사 각성‘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우사와 매구 두 쌍둥이 클래스에 모험가분들이 사랑을 보내주셔서 더욱 잘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며 “많은 부분을 새롭게 만들다보니 조금 늦어진 면도 있는데 열심히 재미있게 개발하고 있으니 이번 쌍둥이들의 각성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우사 각성은 한국 설화 속 죽은 이들의 영혼이 모여든다는 저승 세계 중 하나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우사 각성은 매구가 사용하던 호령부를 책과 같은 형태로 재구성한 초령부를 사용한다. 초령부로 꽃을 소환해 중장거리에 위치한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우사 각성의 핵심 기술 ▲휘영청 떠오른 달 ▲피어오르리 ▲달의 노래 등도 영상을 통해 소개됐다. ‘휘영청 떠오른 달’의 경우 우사 주변으로 소환된 꽃들이 폭발하며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 ‘달의 노래’는 저승꽃을 콘셉트로 연출해 적에게 낙인을 찍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폭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달의 노래 스킬 이펙트는 한글의 모태가 되는 훈민정음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6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매구 각성’도 일부 공개했다. 근접 격투에 특화된 매구 각성은 적을 관통해 넘어가거나, 전승의 여우 신령이 가진 힘을 끌어와 불꽃을 일으켜 거센 공격을 할 수 있다. 양손의 부채를 펼치고 불꽃을 크게 일으켜 공격하는 광역 디버프 기술부터 다채로운 이동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다.

영상을 본 모험가들은 댓글을 통해 “쌍둥이 너무 멋있다 항상 개발에 힘써주는 개발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서비스 9년인데도 계속 연구하는 게 보기 좋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재희 PD는 “최고의 보답은 더 열심히 개발하는 것임을 잃지 않고 오늘도, 내일도 즐거운 검은사막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며 검은사막 모험가들에 감사를 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