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빅데이터 활용 과학적이고 신뢰성 있는 도정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6-09 18:56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빅데이터 #디지털대전환

빅데이터와 함께 정책 추진도 디지털 대전환

NSP통신-경상북도는 9일 도청 원융실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 주재로 각 부서장, 경북연구원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데이터기반 행정실태 추진상황 점검회의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9일 도청 원융실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 주재로 각 부서장, 경북연구원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데이터기반 행정실태 추진상황 점검회의’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9일 도청 원융실에서 이달희 경제부지사 주재로 각 부서장, 경북연구원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데이터기반 행정실태 추진상황 점검회의’ 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회의는 빅데이터와 과학적 분석기법에 기반한 신뢰성 높은 정책 수립과 의사결정을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평가’ 에 대비한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개최됐다.

최순규 빅데이터과장은 △데이터 개방 및 공동활용 방안 △데이터 분석 및 정책 활용 △데이터기반행정 역량강화 등 진행 중인 다양한 정책과 그간 추진됐던 사례 소개를 통해 데이터기반 행정실태를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 도정 각 분야의 데이터를 연계·통합해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상북도 빅데이터 통합 포털’ 에 대해 소개했다.

데이터기반행정 조기 정착을 위해 실시하는 실태점검에 대비해 평가지표 점검과 부서별 역할 논의를 통해 평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데이터기반행정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실태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도정 전반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의 디지털 대전환으로 신뢰성 높은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