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0일 본관 C.I.R 회의실에서 원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성희), 큰나무사회적협동조합(대표이사 김은총)과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근용 총장, 전종국 특임부총장, 김한양 기획처장, 박상희 교무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사회복지학과 원서진 교수(학과장), 채현탁 교수가 참석했으며 원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임성희 관장, 큰나무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김은총 대표이사와 임창호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공동교육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개최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원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것으로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기반으로 한 미래지향적 교육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 각계의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평생교육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온라인 기반의 유연한 교육환경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여성인력개발센터 임성희 관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여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실무 중심의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큰나무사회적협동조합 김은총 대표이사 역시 “이번 협약이 지역 내 취약계층과 사회적경제 조직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협력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획하고 추진해 온 사회복지학과 채현탁 교수는 “이 협약이 취약계층과 여성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질적인 평생교육의 문을 여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