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2-19 11:29 KRX7
#강서구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한순규 교수

한순구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의 ‘우리 아이 경제 교육’

NSP통신-강서구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사진 = 강서구)
강서구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서 제178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우리 아이 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미래세대인 우리 자녀에게 올바른 경제 지식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삶의 태도와 주인의식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설계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일본 국립정책연구대학원 교수 등을 거쳐 현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한순구 교수가 진행한다.

G03-8236672469

한순구 교수는 게임이론(Game Theory) 전문가이자 ‘당신의 경제 IQ를 높여라’와 ‘경제학 비타민’, ‘인생 경제학’ 등의 저자이며 다양한 강연에서 어려운 경제학의 원리를 우리의 일상생활과 연관시켜 대중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강좌는 ▲편의점 사장님의 성공비결 ▲돈과 시간, 교환하시겠습니까? ▲ 꼬마빌딩 건물주 등 일상 속 친숙한 소재를 활용해 경제학 개념을 알기 쉽게 풀어서 안내한다.

특히 우리 아이의 ‘경제 IQ 높이는 방법’과 주인의식을 키워주는 ‘동그라미 교육법’ 등 부모가 알아야 할 경제 교육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