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 열어 ‘인재육성재단 설립’ 의결

NSP통신, 최성만 기자, 2024-03-27 15:06 KRX7
#울릉군 #인재육성재단 #출연기관운영심의위원회 #남한권울릉군수

울룽고등학교 출신, 대학생 전원 4년간 학자금 전액 및 월 30만원 한도내 지원

NSP통신-울릉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울릉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해 인재육성재단 설립에 대한 타당성, 주민복지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검토해 심의 의결 했다. (사진 = 울릉군)
울릉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울릉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해 인재육성재단 설립에 대한 타당성, 주민복지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검토해 심의 의결 했다.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울릉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울릉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는 출자·출연기관의 설립 및 운영의 타당성, 경영실적 평가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위원회는 출연기관인 울릉군 인재육성재단 설립에 대한 타당성, 주민복지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검토해 심의 의결 됐다.

G03-8236672469

울릉군 인재육성재단은 앞으로 울룽고등학교 출신 대학생 전원 4년간 학자금 전액과 월 30만원 한도내에서 월세 및 전세로 인한 대출이자를 지원해 경제사정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전망이다.

울릉군은 설립 타당성 확보에 따라 경북도 2차 설립 협의 의뢰를 거쳐 이후 조례 제정과 의회 심의 및 동의, 행정안전부 지정 고시 등 관련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관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울릉군 인재육성재단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울릉군에서도 교육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