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태조산공원 정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3-21 15:46 KRD7
#천안시 #박상돈 #태조산 #공원 #정비
NSP통신-▲천안시가 태조산공원을 정비하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가 태조산공원을 정비하고 있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심권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태조산공원을 정비하고 있다.

시는 4억원을 투입해 잔디광장에 전시된 군수품을 이동하고 다음달 말까지 신규 조성된 주차장의 바닥 포장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며 오는 5월 산림레포스시설을 준공해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시는 지난 2008년 안보 의식 고취 및 방문객 볼거리 제공을 위해 태조산공원 잔디광장에 F-4D 전투기, F-5A 전투기, 항공기 3대, 견인포 전차, 자주포, 탄약운반 장갑차 등 군수품을 설치했으며 현재 가족형 테마파크로의 변모를 위해 군수품을 공군과 육군에 반납하고 있다.

G03-8236672469

시는 앞으로 9억원을 투입해 추모비 등을 재배치한 뒤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 등 식재 및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숲과 레포츠를 결합한 산림레포츠 시설을 설치 중으로 올 하반기 본격 운영을 위해 공사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곡선형활강, 공중네트, 숲모형시설 등 다양한 산림 레포츠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조성과 청소년수련시설로 사용되던 건물을 노천카페, 휴게음식점 등으로 리모델링해 누구나 숲을 즐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독려하는 천안시 대표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