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 협력 돌봄센터 확대해 보육 지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22 17:21 KRX7
#경기도돌봄센터 #교육청돌봄센터 #학생돌봄센터

학교안 다함께돌봄센터 ‘시흥 검바위초 거점형 아이누리돌봄센터’ 개소

NSP통신-아이누리돌봄센터 내부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아이누리돌봄센터 내부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2일 학교안 다함께돌봄센터 ‘시흥 검바위초 거점형 아이누리돌봄센터’를 개소한다.

이어 용인, 양주 등 늘봄학교 초과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추가 개소할 계획이다.

이는 지방자치단체와 돌봄센터 구축사업을 확대해 학교의 부담은 경감하고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지방자치단체협력 책임돌봄 확대’ 공약의 실현이다.

G03-8236672469

도교육청은 학부모가 희망하는 학교 안 공간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운영·관리하는 협력돌봄 형태로 늘봄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19교 42실에서 협력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와 합의해 용인, 광명, 김포, 양주 등 늘봄 초과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9월과 다음해 3월에 4교 11실이 추가 개소될 예정이다.

22일 개소한 학교안 다함께돌봄센터 ‘시흥 검바위초 거점형 아이누리돌봄센터’는 학교가 공간을 제공하고 시흥시가 운영·관리한다. 검바위초등학교 학생뿐 아니라 은빛초, 웃터골초, 군서미래학교 등 인근 학교 학생 49명을 수용해 오후 8시까지 돌봄과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전에 프로그램 선호도를 조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신설학교,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운영·관리하는 돌봄교실을 설치해 돌봄시간 확대와 긴급돌봄 운영으로 촘촘한 늘봄을 제공한다.

김인숙 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담당관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강화해서 학교안 다함께돌봄센터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며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촘촘한 돌봄을 통해 이웃이 있고 친구가 있는 지역공동체, 마을 네트워크 안에서의 늘봄을 목표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양질의 교육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