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양군, 봄맞이 남대천 자연정화활동 전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4-18 11:55 KRX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남대천자연정화활동

남대천 하구 일원, 사계절 꾸준히 관광객 찾는 곳으로 남대천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어

NSP통신-양양군이 남대천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양양군이 남대천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18일 양양 남대천 하구 일원에서 손양면이장협의회(협의회장 김승수)와 손양면부녀회(부녀회장 고영희) 주관으로 ‘봄맞이 남대천 자연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남대천 하구 일원은 갈대숲 주변으로 생태관찰로가 조성돼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군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이 사계절 꾸준히 찾는 곳으로 남대천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이다.

손양면이장협의회와 손양면부녀회는 봄을 맞아 양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아름답고 깨끗한 양양의 이미지를 선사하고 주요 생태지역인 남대천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새봄맞이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자연정화활동 시작에 앞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자연정화활동 시작에 앞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이번 자연정화활동에는 손양면이장협의회, 손양면부녀회, 손양면사무소는 물론 한국공항공사 양양지사 직원들을 포함해 모두 50여 명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참여자들은 남대천 하구(낙산대교~연어자연산란장 하구)의 폐비닐, 농약빈병, 폐영농자재 등 영농폐기물 등 묵은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했다.

행사 관계자는 “바쁜 중에도 자연정화활동에 동참해 주신 각 기관·단체 직원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양양군의 수려한 자연과 생태환경을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오래도록 누릴 수 있도록 자연환경 보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