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 독려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6-01 14:10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불법숙박업소

건전하고 안전한 숙박환경 조성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건전하고 안전한 숙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를 독려하고 있다.

관내 불법 숙박업소를 발견하는 누구나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손쉽게 신고할 수 있으며 숙박 이용자뿐만 아니라 목격자 등 제3자의 경우에도 가능하다.

신고 대상은 건축물 용도가 숙박시설이 아닌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서 미신고 숙박업을 운영하거나 신고업소라도 숙박요금표 미게시, 신고 면적 초과 운영 등 영업요건을 지키지 않고 불법 영업을 하는 업소다.

G03-8236672469

안전신문고는 신고창구를 일원화해 생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으로 최근 불법숙박 메뉴를 추가해 전담 신고창구를 개설했다.

불법숙박영업은 이용객의 안전은 물론 소음, 범죄 등 각종 사회문제를 유발하는 만큼 단속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적발 시 특별사법경찰관의 현장단속을 통해 처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숙박영업 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