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2-16 22:48 KRX2
#최국현 #임종명 #수원고교연합회 #회장 #이재준

“세를 늘려 수원과 모교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해 나갈 터”

NSP통신-최국현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김종식 기자)
최국현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신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15일 오후 3시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삼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영진, 백혜련, 염태영 국회의원, 남경순, 황대호, 한원찬 경기도의원, 조미옥, 김기정, 이대선, 박현수, 현경환, 김미경 수원특례시의원, 김효식 경기도장애인축구협회장, 권혁우 수원시하키협회장, 백상열 수원시탁구협회장, 김옥환 수원시스키협회장, 이요림 수원시자유총연맹 회장, 윤주남 북수원신협 이사장, 박충규 수원새마을금고 이사장, 우삼명 기업은행 본부장, 최공환 기업은행 동수원지점장, 박춘수 화성국제공항추진단장, 15개 고교 총동문회장 및 사무총장과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의례, 이임 회장 이임사, 표창패 및 감사패 전달로 시작된 행사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에 고등법원을 유치할 때 고교연합회가 많은 도움을 줬다. 고교연합회를 이끌어오신 임종명 회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에 새롭게 연합회를 이끌어주실 최국현 회장님은 마당발로 소문난 분으로 수원특례시에 직면해 있는 군비행장 이전과 고도제한 해제 등의 사업에 많은 도움 바란다. 125만 수원시민과 힘을 모아 지역이 발전되고 시민이 함께하는 고교연합회로 성장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교연합회가 수원 고등법원 유치에 큰 도움 돼

NSP통신-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사진 윗쪽부터)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백혜련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염태영 국회의원 모습. (사진 = 김종식 기자)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사진 윗쪽부터)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백혜련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염태영 국회의원 모습. (사진 = 김종식 기자)

임종명 이임 회장은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는 연간 6회의 간담회를 통해 수원지역의 발전과 학교 발전에 기여해 왔다”면서 “각 학교 회장님들과 사무총장 및 임원분들의 노고로 수원에서 알아주는 단체로 성장해 왔으며 좋은 일도 많이 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님과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분들이 연합회에 많은 활력을 주고 도움을 주셔서 연합회의 성장과 발전이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고 그동안 감사했다. 잊지 않겠다”고 했다.

김영진 국회의원은 “유신고등학교 선배이신 임종명 이임 회장님 고생 많으셨다. 고교연합회가 지역주민들과 협심해 이루어낸 성과가 너무 많아 칭찬받아 마땅하다”면서 “신임 최국현 회장님도 고교연합회의 활성화와 살기 좋은 수원,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보유한 행복한 수원을 만들어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했다.

염태영 국회의원은 “오늘 15개 고교연합회 행사라고 해서 일정이 많은 와중에도 참석하게 됐다. 제가 수원시장으로 재직하면서도 수원고교연합회의 시를 위한 좋은 사업들이 저를 많이 도와줬고 힘이 됐다”면서 “수원에서 나고 자라신 분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모습이 아름답고 감사하다. 각 고교가 더 활성화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연합회가 더 많은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군공항 이전, 고도제한 해제에도 역할 해주시길

NSP통신-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 = 김종식 기자)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 = 김종식 기자)

최국현 신임 고교연합회 회장은 “수원에서 나고 자란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돼 지역과 모교의 발전을 위해 모인 단체가 수원특례시 고교연합회”라며 “저는 이번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두 가지를 실천하겠다. 첫째 연합회가 화합하고 단합하는 시간을 자주 만들어 고교연합회의 세를 키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두번째 수년간 고교연합회를 위해 각 학교 총동문회장과 임원으로 노력해왔던 분들을 규합해 수원을 위한 더 큰 단체로의 성장을 꾀하겠다. 고교연합회를 위해 애써주신 임종명 회장님과 임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새롭게 선출된 15개 학교 총동문회장님들과 사무총장, 임원들께도 저와 함께 최선을 다해 뛰어달라고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중간에 감사패와 표창장이 수여 됐는데 임종명 전 회장이 수원특례시장 표창장, 김진수 창현고 총동문회장, 이봉준 수성고 총동문회장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서동필, 김진 전 임원이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상을 받았으며 임종명 이임 회장에게는 최국현 현 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수원시
[NSPAD]성남문화재단
[NSPAD]경기도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