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덕희 여수시의원, ‘국제청렴인상’ 수상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12-05 10:24 KRX7 R0
#여수시의회 #민덕희 여수시의원 #국제청렴인상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노동이사제·공익신고 보호 등 청렴·공정 의정활동 공로 인정

NSP통신-민덕희 의원이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관계자로부터 국제청렴인상을 수상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fullscreen
민덕희 의원이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관계자로부터 국제청렴인상을 수상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의회 민덕희 의원이 최근 사단법인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으로 부터 ‘국제청렴인상’을 수상했다.

국제청렴인상은 부패방지연합과 전국 300여 개 시민사회단체가 매년 공동으로 선정·수여하는 상으로 국가의 청렴도 향상과 사회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인물에게 주어지는 국내의 권위있는 청렴분야 상으로 꼽힌다.

그동안 민덕희 시의원은 노동이사제 운영 조례, 여수시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 연안 탄소흡수원 관리 및 활용 촉진 조례, 여수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 등 청렴·투명 행정 기반을 강화하는 조례를 잇달아 제정하며 지역사회에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G03-8236672469

특히 2030 자원회수시설 건립 사업을 비롯한 주요 현안에서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의를 통해 행정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를 지속적으로 요구했으며 시민 의견 수렴과 의회 심의 절차의 내실화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성과 책임성을 강조했다.

또한 민덕희 시의원은 무장애도시 조성, 여순 10·19 버스 운영, 시민 체감형 공공정책 발굴 등 포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정책 추진에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올해 10월 첫 개최된 10·19 여순평화마라톤의 기획을 제안해 다크투어리즘과 역사기억 운동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시민참여형 행사 모델을 제시하며 여순사건의 아픔을 평화·화합의 가치로 승화시키는데 기여했다.

민덕희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권위있는 국제청렴인상을 받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시민 곁에서 더욱 청렴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UIA 국제단체연합 소속의 비영리 법인으로 UN 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 국내 활동을 총괄하는 국제 규모의 청렴·반부패 전문 단체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