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전통시장 4곳과 ‘장금이 결연’...전통시장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10-18 18:49 KRX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장금이 결연 #전통시장 #MZ세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이 18일 전주 남부시장, 군산 공설시장, 익산 중앙시장, 김제 전통시장과 '장금이 결연'을 맺고 전통시장 지원에 나섰다.

'장금'은 시장을 의미하는 '장(場)'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金)'을 합친말로, 조선시대 어의녀의 이름과 동일해 금융으로 어려움을 치유한다는 의미다.

전북은행은 최근 MZ세대의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MZ세대 대상 전통시장 카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내 전통시장 상인 대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날 장금이 결연행사 후에는 결연대상 시장인 전주 남부시장을 직접 방문해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신용보증재단, 전주완산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현석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장은 “이번 결연을 통해 금융회사와 전통시장이 합심해 금융사기로부터 도민을 보호하는 안전망을 구축하는 한편, 전북은행이 마련한 다양한 상생금융 지원제도를 통해 지역 경제가 보다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태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장금이 결연이 전북으로 확대된 것을 환영하며, 이번 장금이 결연이 전통시장 소상공인에 대해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소상공인의 금융서비스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금융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종일 전북은행장은 “전북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을 세심히 살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