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 김동호 위원장 선정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23 19:24 KRD2 R0
#몽블랑 #김동호 위원장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이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로 선정됐다.

몽블랑은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MDLC, 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 한국 수상자로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을 선정, 2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루츠 베뜨게 몽블랑 문화재단 이사장과 실방 코스토프 한국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몽블랑코리아 제공)
fullscreen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몽블랑코리아 제공)

한국 수상자로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을 수상하게 된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은 부산국제영화제(BIFF) 창설 및 15년간 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부산국제영화제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영화의 장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는 부산국제영화제 명예집행위원장을 비롯해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 중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스페인, 영국, 미국, 스위스, 홍콩 등 총 12개국에서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그 중 스위스의 경우 첫 수상자를 배출한 것이 특징이다.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에게 전달될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펜(Patron of Art Edition)’은 오페라의 아이콘이자 위대한 테너, 예술 후원가였던 루치아노 파바로티를 기리는 오마주 콘셉트를 담았다.

G03-8236672469

독일의 몽블랑 문화재단은 92년도부터 매년 한국을 비롯한 10여개국에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노력해온 문화예술 후원자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하기 위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몽블랑 문화재단 주관 하에 각 국가별 3명의 심사위원과 3명의 수상후보자가 선정되며 각 국가별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루츠 베뜨게(Lutz Bethge) 몽블랑 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필기문화에 뿌리를 둔 몽블랑의 브랜드 정체성은 인류의 문화예술이 기록의 역사, 즉 아카이브 형성을 중요시 한 것과 같은 성격을 띈다”면서 “몽블랑은 문화예술후원자상 같은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의 기록적 발전에 공헌하고 노력해온 이들의 움직임에 감사와 존경을 잊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실방 코스토프(Sylvain Costof) 몽블랑 코리아 지사장 역시 “한국영화의 발전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이 하나될 수 있도록 공헌해 온 김동호 위원장을 이번 2015 몽블랑 문화예술후원자상 한국 수상자로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문화예술 후원자상 상금을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예술나무’를 통해 ‘연극인 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자들에게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을 비롯해 1만5000유로(한화 1900만원)의 문화예술 후원금이 수여된다.

한편 몽블랑코리아는 출범 1주년을 맞은 한국 지사의 성과를 돌아보고, 만년필과 시계 시장을 중심으로 럭셔리 브랜드 내 남성 액세서리 시장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