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배우 류승수, 10여 년간의 연기인생 담아 책 발간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11-30 16:15 KRD2 R0
#류승수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배우 류승수가 10여 년간 연기자 생활을하며, 몸소 체득한 배우로서의 인생과 연기 노하우를 한 권의 책속에 담은 자기계발서 <나 같은 배우 되지마>를 출간하고 작가로 변신했다.

이 책에서 류승수는 매 작품에 출연하기까지의 일화와 생생한 촬영장 이야기, 연기를 하면서 느낀 점, 함께 출연한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 등을 재치넘치는 탁월한 문체로 진솔하게 풀어내고 있다.

류승수는 “제 인생의 첫 영화 <3인조>에 출연할 때부터 매번 작품을 할 때마다 현장에서 느끼고 깨달았던 바를 메모해 뒀는데 그 양이 엄청 쌓였더라”며 “한번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다 지인의 권유로 책을 내기로 결심하게 됐다”고 출간 배경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그는 이어 “이 책을 쓰며 배우에 대한 환상을 모조리 깨고 싶었다. 1% 배우들이 누리는 ‘판타지’를 보지 말고, 99%의 배우들이 겪는 ‘현실’을 직시할 것을 당부하고 싶었다”며 “이 책이 배우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앞길을 밝혀주는 작은 ‘호롱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해, 예비 연기자들에게 지침서로 활용되길 희망했다.

류승수는 1997년 영화 <삼인조>로 데뷔해 그동안 드라마 <겨울연가>, <고맙습니다>, <종합병원2> 등과 영화 <눈부신 날에>, <너는 내 운명>,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등 수십편의 작품에 출연, 인상 깊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 받아왔다.

또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개그맨 못지 않은 입담을 과시해 온 류승수는 최근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카메오로 출연, 코믹연기로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류승수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한강시민공원에서 생애 첫 출판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