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MBC <우리결혼했어요>(이하 우결)에서 가상 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조권과 가인의 듀엣곡이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21일~27일) 주간차트에서 2AM의 조권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함께 부른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가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예능프로인 ‘우결’에서 가상 부부로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조권과 가인의 마음처럼 경쾌한 리듬과 달콤한 멜로디, 러블리한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다.
2위는 SBS드라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의 주제곡인 거미의 ‘그대라서’가 지난 주 보다 무려 26계단이나 상승해 차지했다.
3위를 차지한 지아의 ‘술 한잔 해요’는 지난주 1위에서 2계단 떨어졌으나 겨울 발라드의 순풍을 이어갔다.
4위는 지나주보다 17계단 뛰어오른 SG워너비 김용준, 이석훈과 VOS 최현준, 김경록이 함께 부른 ‘사랑합니다’가, 5위에는 윤하의 ‘오늘 헤어졌어요’가 지난주 순위 변동없이 자리를 지켜냈다.
박정아와 서인영의 탈퇴선언으로 주목받고 있는 쥬얼리의 마지막 앨범곡인 ‘Love Story(러브스토리)’는 무려 32계단이나 상승해 6위에 올라섰다.
역시 발라드 곡으로 ‘사랑비’를 새롭게 바꿔 부른 김태우의 ‘사랑눈’은 6계단 올라 9위에 랭크됐다.
몽키3 음원사업부 이정규 팀장은 “연말일수록 따뜻한 사랑노래를 찾는 경향이 강하다”면서 “발라드가 강세를 보이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톱10 진입곡으로는 은지원의 ‘싸이렌’이 7위, 애프터스쿨의 ‘너 때문에’가 8위, 티아라의 ‘Bo Peep Bo Peep(보핍보핍)’이 10위를 기록해 댄스곡들도 여전히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주간차트 상위권을 노리는 10위권 밖 순위로는 애프터스쿨, 브라운 아이드 걸스, 케이윌, 테이 등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한 ‘눈 내리는 마을’이 15위, 이승기의 ‘처음처럼 그때처럼’이 16위로 핫 샷 데뷔했다. 김진표의 ‘로맨틱 겨울’과 슈퍼주니어와 소녀시대가 함께 부른 서울 찬가 ‘Seoul(서울)’, 슈퍼스타K 톱10의 ‘I Love You(아이 러브 유)’는 각각 28, 30, 33위에 올라 인기를 반영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