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프차계 첫 타겟 피자헛 ‘비’·대장균군 발효유 hy ‘흐림’ 음료계는 트렌드 타고 ‘맑음’

[DIP통신 류수운 기자] 이소은과의 듀엣곡 ‘두사람’으로 사랑받아 온 신인 가수 에스프레소(본명 금석균)가 4일 싱글 앨범 ‘이렇게(Radio Edit)’를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미니앨범으로 데뷔한 에스프레소는 빼어난 가창력으로 김범수, 김연우에 이은 서울예대 3대 보컬리스트로 손꼽히며 주목받았다.
지난 앨범에 수록됐던 ‘이렇게’를 새로운 두 가지 버전으로 편집해 공개한 ‘이렇게(Radio Edit)’는 싱어송라이터 하늘해가 프로듀싱하고 비터스윗이 곡을 쓴 서정적 발라드 곡으로, 전자 사운드를 배제한 어쿠스틱 피아노와 24인조 오케스트라의 일정한 템포없는 연주에 에스프레소 특유의 감미롭고 깊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깊은 인상을 준다.
또한 이번 싱글에 수록된 또다른 ‘이렇게(Piano Ver.)’는 비터스윗의 피아노 연주와 에스프레소의 보컬로만 이루어진 곡으로 아름답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매력적인 슬로우 뮤직(Slow Music)이다.
에스프레소는 “새해 첫 주에 앨범을 발표하게돼 각오가 남다르다”며 “올 한해 에스프레소라는 이름처럼 음악의 진한 여운을 전하고 싶다”고 앨범 발매 소감을 밝혔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