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공부의 신> OST, 티맥스·포미닛 등 인기 아이돌 그룹 대거 참여 ‘화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1-05 22:37 KRD2 R0
#공부의 신
NSP통신-<사진제공=마루아라 엔터테인먼트>
fullscreen
<사진제공=마루아라 엔터테인먼트>

[DIP통신 류수운 기자] 유승호 이현우 고아성 이찬호 지연(티아라)의 출연으로 방송전부터 5인조 ‘공신돌’ 등장으로 화제를 몰고 온 KBS2 <공부의 신>이 티맥스 포미닛 등 최강 아이돌 그룹이 참여한 OST로 또 한 번 화제를 뿌리고 있다.

지난 4일 첫 전파를 쏘아올린 <공부의 신>의 OST에는 우선 초반부를 화려하게 수놓을 가창자로 화제작 <꽃보다 남자>에서 메인 타이틀곡 ‘파라다이스’를 불러 인기를 견인한 티맥스가 선정됐다.

티맥스는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OST 중 이홍기가 불렀던 ‘여전히’를 작곡한 김재양이 작곡을 맡고 같은 드라마 OST 중 박신혜가 불렀던 ‘말도 없이’를 작곡한 한성호가 작사를 담당한 메인 타이틀 ‘한번쯤은’으로 OST 열풍 주도에 나설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 곡은 쉬운 멜로 선율이 강한 모던 록 스타일로 극중 등장인물들이 꿈꾸고 있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티맥스의 감미로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전달한다.

이어 2009년 골든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한 여성 아이돌 포미닛이 엔딩 타이틀 ‘드림 컴 트루(Dreams Come True)’ OST를 맡았다.

한효주와 김동욱 주연의 뮤직드라마 <쏘울 스페셜>에서 한효주가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왈칵 내 눈물이’의 작곡자 김동현이 작사, 작곡한 이 곡은 익숙한 선율로 청감을 자극시키는 강렬한 캐논(Canon) 기타 사운드에 멤버(지현, 가윤, 지윤, 현아, 소현) 전원의 경쾌하고 신나는 가창과 파워풀한 랩이 돋보인다.

특히 이 노래는 신세대의 뜨거운 열정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예고편부터 화제를 끌어모으며 젊은 층에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드라마에 참여해 깜찍발랄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는 ‘공신돌’ 지연은 러브 발라드의 OST곡 ‘또르르’를 통해 가창력을 뽐낸다.

이 곡은 소녀의 아름다운 사랑을 순수하고 담백하게 표현, 드라마 속 학생들만의 애틋한 사랑과 우정을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 온라인에 공개되는 네번째 트랙 ‘비코즈 아임 위리(Because I’m weary)’는 청소년들의 말못할 방황과 고뇌를 감성적인 가사로 어루만져 주는 세련된 모던 록으로 매력적인 보이스와 빼어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는 어니스트가 참여했다.

또한 이번 <공부의 신> OST에는 비스트 에프엑스(f(x)) FT트리플 등 아이돌 스타들도 대거 참여해 드라마와 더불어 또 다른 인기몰이를 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이들의 OST 전곡은 오는 14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 역시 이날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격 발매될 예정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