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재범 ‘낙인’ vs 김남길 ‘사랑하면 안되니’ 폭발적 인기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1-08 17:52 KRD2 R0
#임재범 #낙인 #추노 #김남길 #사랑하면 안되니
NSP통신-<출처=KBS·MBC>
fullscreen
<출처=KBS·MBC>

[DIP통신 류수운 기자] KBS2 새 수목극 <추노> 삽입곡 임재범의 ‘낙인’과 최근 종영된 MBC <선덕여왕>의 비담 김남길의 ‘사랑하면 안되니’가 온라인 음원 실시간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에 따르면 두 곡은 8일 오전 공개와 동시에 엎치락 뒤치락하면서 실시간차트 정상을 두고 순위 다툼을 벌였다.

임재범의 애절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낙인’은 <추노>에서 이대길(장혁 분)과 김혜원(이다해 분)의 안타까운 사랑을 표현한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김남길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사랑하면 안되니’는 <선덕여왕>에서 덕만을 향한 비담의 애틋한 사랑을 담아내 인기를 끌고 있다.

G03-8236672469

두 곡의 치열한 경쟁은 <추노>의 열풍을 타고 ‘낙인’이 1위자리를 굳혀가는 형국이다.

하지만 국민 드라마라는 호칭과 함께 시청률 40%대를 유지하며, 지난해 최고의 드라마로 등극했던 <선덕여왕>에서 인기 견인의 선봉장 비담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어 2위를 차지한 김남길의 ‘사랑하면 안되니’의 반격 또한 간과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이 두 곡을 비롯해 MBC <파스타> OST 수록곡 슈주 규현의 ‘듣다…그대를’과 KBS <공부의 신> OST 수록곡 티맥스의 ‘한번쯤은’ 등 올 초부터 각종 드라마 OST 곡들의 거센 기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