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KBS 월화극 <공부의 신>(이하 ‘공신’) ‘공신돌’ 5인방의 특이한 뇌구조가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한 네티즌이 ‘공신’에서 천하대 합격을 목표로 특별반에 들어간 황백현(유승호 분), 길풀잎(고아성 분), 나현정(지연 분), 홍찬두(이현우 분), 오봉구(이찬호 분) 등 ‘공신돌’ 다섯명에 대한 이색적인 뇌구조를 만들어 인터넷에 공개했다.
이들의 뇌구조는 각기 극중 인물 캐릭터를 살려 뇌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지각능력을 다르게 표현, 네티즌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황백현의 경우 자신을 돌보며 헌신적 삶을 살고 있는 ‘할머니’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길풀잎은 술집을 운영하는 엄마의 영향을 받아 ‘트로트’가, 나현정은 황백현에 대한 짝사랑이 깊어 황백현을 가리키는 ‘서방’이 뇌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 홍찬두는 비보이를 꿈꾸는 10대처럼 ‘춤’이, 오봉구는 고기집 아들인 만큼 ‘고기’가 뇌 중심을 채우고 있다.
‘공신돌’ 5인방의 뇌구조를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디어가 기발하다”, “공신돌 5인방의 뇌 구조를 너무 잘 그려냈다”, “웃음 폭탄 뇌구조 최고다”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인터넷에는 ‘공신’의 뇌구조 뿐 아니라 출연진간의 서열을 정리한 서열차트도 공개돼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차트에는 ▲데뷔년도 ▲나이 ▲대중인지도 ▲작품갯수(영화+드라마) ▲실질적 서열 ▲보유 팬 ▲하찮음 ▲성적 ▲컴퓨터 사용 ▲헐랭함 ▲존재감 ▲귀여움 ▲언어능력 등 13개 항목에 대한 순위가 매겨졌다.
이중 나이, 대중인지도, 작품갯수, 실질적 서열, 성적, 존재감 등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김수로는 최다 다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배두나가 컴퓨터 사용, 헐랭함 2개 부문 1위로 2위에 올라고, 고아성(데뷔년도)과 티아라 지연(보유 팬), 오윤아(하찮음), 이현우(귀여움), 유승호(언어능력)가 각각 1개부문씩 차지해 공동 3위를 기록했다.
꼴찌 다관왕에는 유승호(나이, 성적, 컴퓨터 사용, 헐랭함)와 이찬호(대중인지도, 보유팬, 존재감, 언어능력)각 각각 4개 부문에 올라 차지했다.
2위에는 지연(데뷔년도, 작품갯수, 실질적 서열)이, 3위는 김수로(하찮음, 귀여움)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서열차트에서 컴퓨터 사용능력을 평가한 항목에서는 지연, 이찬호, 고아성, 이현우, 유승호등 ‘공신돌’ 5인방을 한데 묶어 “얘낸 공부하기도 바쁨”이라고 표현글을 남겨 웃음과 함께 눈길을 끌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