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진영 기자] 지난해 CBS기독교TV의 간판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CBS성서학당이 올해에도 새로운 말씀과 수업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다.
성서학당은 매주 월~토요일 오전 10시55분과 저녁 8시55분에 방송이 되는 인기강의프로그램이다.
쇼오락프로그램에서 봉숭아학당이 장수프로그램이라면 성서학당은 설교방식이 아닌 수업방송으로 연예인들이 학생으로 출연하고 목사님들이 선생님으로 출연, 수업과 질문으로 이뤄지는 수업형식의 프로그램.
매주 진행되는 수업 중에서도 매주 목요일에 방송이 되는 높은뜻숭의교회의 김동호 목사가 강의는 개그맨 권영찬과 윤석주, 개그우먼 손소연, 탤런트 조수희가 출연한다.
특히 맏형 역할을 맡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은 “설교가 아닌 수업으로 진행되는 방식이라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오면서도 방송이다 보니 긴장이 돼 두 눈을 더 크게 뜨고 수업을 듣게 된다”고 말했다.
김동호 목사는 ‘크리스천 베이직 강의’로 크리스천으로서 알고 행해야 하는 기본적 요소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오는 21일 방송이 되는 강의는 ‘교회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방송이 진행되며 교회에 대한 올바른 정의와 예배당과 성전의 차이, 아름다운 교회의 정의와 교회의 사회적 의무 등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다.
권영찬은 “믿음이 있는 사람은 믿음에 대해서 체크를 할 수가 있으며 재미있는 수업형식으로 진행이 되기에 믿지 않는 사람들도 편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DIP통신 류진영 기자, rjy8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