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구라 ‘절친’ 작곡가 조영수는 누구?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2-25 20:08 KRD2 R0
#조영수 #민경훈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독설 구라’ 김구라가 국내 최고의 ‘멜로디메이커’로 통하는 작곡가 조영수와 절친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4일 밤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MC를 맡고 있는 김구라는 이날 게스트로 자리를 한 민경훈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솔로곡 ‘아프니까 사랑이죠’를 작곡한 조영수에 대해 언급하자 자신과 절친이라고 말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김구라는 그 증거로 조영수로 부터 선물 받은 시계를 주장했고, 이에 MC 김국진은 조영수에게 시계 선물을 요청했다.

G03-8236672469

이날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조영수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이어지며, 방송시간 내내 ‘조영수 작곡가’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민경훈의 ‘아프니까 사랑이죠’를 작곡한 조영수는 ‘여성시대’, ‘원더우먼’과 이승철 ‘열을세어보아요’, VOS ‘그게되나요’ 등 수많은 노래를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최고의 ‘멜로디 메이커’라는 찬사를 받고있다.

또 국악의 소녀시대라 불리는 ‘미지’의 데뷰앨범에 참여하기도한 그는 조만간 자신의 세번째 시그니처 앨범 ‘All Star 2.5’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 음반은 최근 ‘씨야’의 김연지가 부른 ‘우리 다시 만나요’를 선공개해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발표될 타이틀 곡은 MC몽과 서인영이 처음 호흡을 맞출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