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효리, 신곡 ‘그네’ 음원·뮤비 공개에 ‘팬심 흔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0-04-01 15:39 KRD2 R0
#이효리 #그네
NSP통신-<이미지출처=엠넷닷컴 이효리 그네 뮤비 캡쳐>
fullscreen
<이미지출처=엠넷닷컴 이효리 ‘그네’ 뮤비 캡쳐>

[DIP통신 류수운 기자] 이효리의 정규 4집 ‘에이치-로직’(H-Logic) 수록곡 ‘그네’의 음원이 선공개 됐다.

1일 오후 1시 엠넷닷컴과 네이버 뮤직 등을 통해 선보인 이 곡은 강한 레트로 느낌에 힙합코드가 세련되게 믹스된 곡으로,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애절한 가사를 70년대 포크스타일의 통기타 연주와 고독함이 묻어나는 브라스 샘플링을 가미한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실어내고 있다.

또한 이효리의 짙은 감성 보컬과 어우러진 게리(리쌍)의 피처링은 곡의 애잔함을 한층 더 배가시키고 있다.

G03-8236672469

곡 공개전 소속사 엠넷미디어 측은 “발표될 이효리의 신곡은 ‘댄스퀸’인 그의 곡일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할 파격적인 느낌의 음원이 될 것이다”며 “2년 여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하는 만큼 이번 앨범은 깜짝 놀랄 만한 음악들로 채워져 선보여질 예정이다”고 신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함께 전한 바 있다.

‘그네’는 앨범 타이틀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음원공개를 위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만큼 이효리가 강한 애착을 보인 곡으로 전해졌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그네’ 뮤비는 5분 7초 분량으로 외로움 깊은 노래 분위기에 맞춰 파도치는 바닷갈르 배경으로 삐에로와 동행하는 이효리가 스모키 메이크업에 독특한 콘셉트의 다크계열 의상을 입고 등장, 우수에 찬 슬픈 표정의 카리스마를 내뿜고 있다.

이효리의 컴백 신곡 ‘그네’ 뮤비와 음원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효리의 새로운 매력이다.”, “앨범 수록곡인데 노래가 너무 좋다, 타이틀 곡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역시 이효리다, 아이돌 그룹이 긴장할 것 같다.”, “뮤비는 마치 유랑극단을 보는 듯한 새로운 느낌이다.”, “곡은 물론 이효리의 변신이 신선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효리는 오는 8일 새 앨범을 전격 발매한 후 셋째주부터 본격 방송활동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