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두류도서관, 대규모 리모델링 공사로 임시 휴관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2-15 17:30 KRD7
#대구교육청 #대구두류도서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립두류도서관은 도서관 환경개선을 위한 대규모 리모델링 공사로 이달 11일부터 내년 6월(예정)까지 임시 휴관한다.

1981년 개관한 두류도서관은 공원 안에 위치해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공간으로 이용률이 높은데 비해 자료공간 부족 및 노후화된 시설로 환경개선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

이에 공사비 예산 27억여원을 투입, 전면 리모델링을 시행한다. 공사내용은 석면제거, LED 조명등 및 냉난방기 교체, 전기 수배전 공사, 자료실 통·폐합 등 노후 환경 개선 등이다.

G03-8236672469

또한 이용자가 많은 어린이실을 확대하고, 종합자료실 및 문학자료실·디지털자료실을 통·폐합해 통합자료실 설치 등 다기능 복합공간을 마련하고, RFID(무선 주파수 인식 시스템)시스템 구축 등 첨단도서관 정보화 인프라를 구축해 시설개선을 통한 쾌적한 도서관 이용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휴관 기간 중에는 공사차량 출입으로 인한 소음과 안전사고 예방으로 도서관 이용이 전면 중지되나, 도서관 진입로에 임시자료실을 설치해 아동․일반 신간도서 3000여권을 비치해 계속 서비스한다.

두류도서관 허경자관장은 “도서관이 공사로 인해 휴관하게 됨을 시민들이 널리 양해해주시고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노후 된 건물을 새롭게 단장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구광역시립두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