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의료 관광 활성화 위해 메디컬오와 업무협약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0 16:31 KRX7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메디컬오 #의료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의료 웰니스 모델 공동 추진 예정…더 플라자, 외국인 의료 관광객에게 숙박과 치료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NSP통신- (사진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진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김형조)가 메디컬오(대표 장동훈)와 국내외 의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

메디컬오는 한방 피부질환 치료 특허를 7개 보유한 라이프케어 브랜드다. 전국 7개 직영 피부 특화 한의원을 운영하며 국내 호텔식 암 치료 시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메디컬오와 함께 보유 부지 내 의료 웰니스 모델을 공동 유치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팬데믹 이후 자연 속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의료 웰니스 모델을 미래 먹거리로 점 찍었다. 전문 치료시설인 메디컬오와 손잡고 미리부터 의료 관광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다.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이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될 만큼 인정 받은 상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메디컬오는 시범 사업으로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객에게 숙박부터 치료까지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컬오는 한국보건사업진흥원(이하 보산진) 외국인 환자 유치 기관으로 등록되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숙박 연계가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는 “한화리조트가 가진 전국 휴양지 인프라에 메디컬오의 의료 기술을 더해 진정한 웰니스 성지로 거듭나겠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지역 경제와 외국인 의료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