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02 11:15 KRX7
#한국마사회 #유도 #탁구 #청렴 실천 결의대회
NSP통신-한국마사회 탁구단 청렴실천 결의대회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탁구단 청렴실천 결의대회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소속 유도·탁구 선수단은 지난 5월 31일 더욱 투명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청렴에 대해 높아지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선수단 내부적으로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시행됐으며 국가대표 소집 인원을 제외한 유도‧탁구 선수단 전원 및 프런트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CEO 청렴 서신 전달을 시작으로 각 선수단 대표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함께 선서하는 시간을 가졌고 끝으로 청렴 슬로건 현수막을 각 훈련장에 게시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청렴 결의문에는 ▲체육인으로서의 품위 준수 ▲사회적 규범 및 체육인 관련 규정 준수 ▲각종 비리 및 부정행위, 폭력 금지 ▲신분 및 권력남용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장을 대신하여 청렴 서신을 전달한 홍보실 프런트는 “공공기관 종사자이자 대중들에게 유명한 스포츠선수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정직하고 공정하게 직무에 임하며 청렴한 선수단 문화를 이어나갈 것”을 당부했다.

탁구단 대표로 결의문 낭독을 진행한 백광일 선수는 ”이번 기회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었다“며 ”오늘 읽은 결의문을 내재화하고, 다른 선수들에게도 독려하여 선수단 내 청렴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강조했다.

NSP통신-한국마사회 유도단 청렴실천 결의 대회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도단 청렴실천 결의 대회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한편 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은 지난 5월 18일부터 19일, 청렴 플로깅(Plogging :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도 줍는 운동) 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와 동시에 생활 속 청렴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