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마사회, 레저산업 건전 발전 공동 협의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13 15:11 KRX7
#한국마사회 #레저산업 #경마 #경정 #경륜 사업

경마, 경정, 경륜 사업 시행기관 간의 상호 협력 업계 공동 회의

NSP통신-경마, 경정, 경륜 사업 사행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합법시행기관 건전협의체(가칭) 회의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경마, 경정, 경륜 사업 사행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합법시행기관 건전협의체(가칭) 회의 모습 (사진 =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지난 10일 ‘사행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합법시행기관 건전협의체(가칭) 회의(이하 협의회)’를 최초로 개최했다.

협의회에는 대한민국의 경마, 경정, 경륜 사업의 안정적인 시행과 건전화를 책임지는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창원레포츠파크, 부산시설공단의 임직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전화 사업 ▲레저산업을 통한 국가경제 기여 확대 ▲기타 최근 온라인 판매가 도입 되고있는 업계 기관 간의 상호 협력방안 등이 논의됐다.

G03-8236672469

국민 공감 건전화 사업과 관련해서는 ‘청소년 불법도박 중독’이 화두에 올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도박중독으로 병원을 찾은 청소년의 수가 지난 5년간 3배 가까이 늘어날 정도로 심각성이 커지고 있다.

한국마사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보유한 전문 상담 인력을 활용하는 사업을 제안했다. 전문 상담가들이 직접 교육 현장을 찾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독 상담을 무상으로 진행하는 방안에 머리를 모았다.

중독 전문 상담가들은 불법도박의 유인책이 되기도 하는 게임중독 문제까지 함께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실효성은 더욱 클 것으로 기대가 모아 졌다.

한편 레저산업의 국가 경제 기여 방안으로는 지난해 1204억 원의 해외 매출을 달성한 한국마사회의 경주 실황 수출사업이 거론됐다. 협의회는 경마에 이어 경륜과 경정 등 국내 레저산업의 해외 진출 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