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간경륜

28기 데뷔전 한 달 앞으로…눈여겨 봐야 할 선수는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3-11-27 19:56 KRX7
#경륜 #경륜28기 #손제용 #28기데뷔전 #임채빈

수석 졸업 손제용, 포스트 임채빈 꿈꾼다

NSP통신-광명스피돔에서 제28기 경륜선수 후보생들이 본장 적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스피돔에서 제28기 경륜선수 후보생들이 본장 적응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오는 30일 경륜 28기 신인들이 졸업한다. 1년 동안 훈련원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담금질에 주력한 28기는 12월 시범경기를 거쳐 2024년 시즌 개막과 함께 데뷔전을 갖게 된다.

28기는 27기와 전력 자체만 놓고 보자면 약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위부터 6위권 졸업자들 대부분이 200미터 랩타임이 10초60~80대를 주파고 있으며 300미터 기록도 수준급이라는 점에서 데뷔 이후 머지않아 대거 특선급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선수는 수석 졸업자인 손제용(수성팀) 선수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27살이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어 포스트 임채빈으로 꼽히고 있다.

G03-8236672469

손제용 선수는 원래 27기로 경륜에 입문할 예정이었으나 시험 준비 중 낙차를 당해 불가피하게 1년을 재수하고 28기로 경륜에 입문하게 됐다. 그만큼 준비 기간이 길어 경륜 자전거에 적응력이 좋을 뿐 아니라 정신력과 체질 개선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훈련원 성적도 그야말로 독보적이다. 2위인 석혜윤이 기록한 17승보다 배를 넘어서는 39승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탄탄한 선행력 외에도 젖히기, 추입까지 모든 작전 수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손제용 선수는 데뷔 이후 강력한 선행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사전 인터뷰에서 손제용은 “기존 선수들뿐 아니라 경륜 팬들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선행 승부를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특선급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강경륜 설경석 편집장은 “손제용 선수의 경우 어린 나이가 강점으로 향후 3,4년 후 임채빈에 버금가는 대어급 선수로의 성장이 가능하다”며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2위 졸업자인 석혜윤은 중간평가까지만 하더라도 5위에 머물다가 막바지에 폭발적인 성장을 보인 선수다. 손제용과 마찬가지로 수성팀에 합류 예정이다.

경륜과 스프린터를 소화한 선수답게 강력한 순발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젖히기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석혜윤은 “훈련원에서 1년 동안 파워와 지구력 보강에 집중한 만큼 선행 승부도 자신 있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NSP통신-여자경륜 시범경주를 마친 대구시청팀 선수들이 팬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여자경륜 시범경주를 마친 대구시청팀 선수들이 팬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동서울팀에 합류 예정인 임재연은 32살이라는 다소 많은 나이임에도 어린 선수들과 경쟁해 당당히 3위로 졸업하게 됐다. 포인트, 제외 경기 등 중장거리 출신답게 탄탄한 지구력을 보유하고 있다.

훈련원에 입소 후 마른 체격에서 근육형으로 체질 개선에 만전을 기하며 단스피드를 보강하는데 집중했다. 역시 탄탄한 기본기와 풍부한 아마추어 경험을 바탕으로 경주를 보는 시야가 넓다는 평가다.

4위로 졸업한 민선기는 제2의 황인혁을 꿈꾸며 세종팀에 합류 예정이다. 1km와 경륜, 도로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한 민선기는 탁월한 페이스 조절 능력을 바탕으로 지구력 승부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졸업이후 신인답게 선행 승부에 주력하겠다고 밝힌 민선기는 상반기내 특선급 진출을 목표로 총력전에 나설 전망이다.

5위로 졸업한 원준오는 올드 경륜 팬들에게 익숙한 2기 출신, 전 경륜 선수인 원창용 선수의 아들이다. 아버지에 이어 경륜 선수의 길을 걷게 된 원준오는 순발력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한 시절 경륜계를 호령했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경륜장을 접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6위 강민성과 7위 손성진, 8위 김준철, 9위 유연우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다. 이밖에 25기 김민수 선수의 친동생인 김로운 선수도 이번 졸업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형제가 나란히 경륜 선수의 길을 걷게 돼 화제가 되고 있다.

28기 교육을 담당한 유창표, 이순우 훈련원 감독은 “군계일학인 손제용 외에도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졸업생들의 실력이 대단하다. 경륜 팬들의 기대를 만족하게 하기에 충분할 것”이라며 28기 신인들에게 많은 성원과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지난 26일 광명스피돔(경륜본장)에서는 여자 실업팀인 대구시청 선수단을 초청해 여자경륜 시범경주를 개최했다. 대구시청은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단체스프린트 은메달리스트인 황현서 선수를 비롯해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한 기량이 우수한 팀이다. 이날 펼쳐진 시범경륜은 향후 여자경륜 출범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