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APEC 앞두고 글로벌 외교 강화...주한 이탈리아대사 접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9 18:20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APEC정상회의 #이탈리아대사 #자매결연

주낙영 시장 “APEC 계기 삼아 국제협력 네트워크 확대”

NSP통신-경주시는 29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대사를 청사 내 대외협력실에서 접견하고 경주시와 이탈리아 도시 간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29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대사를 청사 내 대외협력실에서 접견하고 경주시와 이탈리아 도시 간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29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대사를 청사 내 대외협력실에서 접견하고 경주시와 이탈리아 도시 간 교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접견은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포스트 APEC 시대를 대비한 글로벌 도시 외교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낙영 시장은 이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경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이탈리아 도시들과의 교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양국 간 깊은 문화적 공통점을 바탕으로 문화·경제 분야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토 대사는 “경주는 긴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간직한 도시로 이탈리아 여러 도시들과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며 “특히 시칠리아의 아그리젠토(Agrigento)와 경주 간 우호협력 관계를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또 “문화 교류와 인적 교류는 물론 공동 사진전 개최나 양해각서(MOU) 체결 등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985년 이탈리아 고대도시 폼페이시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올해 자매결연 40주년을 맞아 오는 6월 경주시 대표단이 폼페이를 방문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가토 대사의 방문을 계기로 APEC 개최를 발판 삼아 경주와 이탈리아 도시 간 문화·경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북 환동해본부
[NSPAD]구미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성주군
[NSPAD]영덕군의회
[NSPAD]영주시
[NSPAD]청도군의회
[NSPAD]경주교육지원청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
[NSPAD]포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