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유한양행과 군포당정 산업혁신구역 활성화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0-02 17:49 KRX7 R0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유한양행 #산업혁신구역 #바이오R&D혁신

약 7만7000㎡ 부지에 유한양행 자회사·관계사, 스타트업 유치

NSP통신-2일 군포시청에서 강오순 LH 지역균형본부장(왼쪽), 하은호 군포시장(가운데),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가 군포당정 산업혁신구역 활성화를 위한 전략기업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토지주택공사)
fullscreen
2일 군포시청에서 강오순 LH 지역균형본부장(왼쪽), 하은호 군포시장(가운데),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가 군포당정 산업혁신구역 활성화를 위한 전략기업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일 군포시청에서 유한양행, 군포시와 군포당정 산업혁신구역 활성화를 위한 전략기업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H는 인허가, 조성공사, 공공임대 산업시설 건설 및 공급 등 혁신구역 조성을 차질없이 진행한다. 군포시는 이를 위한 관련 행정·인허가 지원에 나선다.

유한양행은 자회사·관계사, 관련 스타트업 등 유치를 위해 협조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협약식에는 강오순 LH 지역균형본부장, 하은호 군포시장,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LH는 군포시와 군포시 당정동의 오래된 공업지역을 산업·상업·주거 등 다양한 복합 기능이 집적된 경기중부권 ‘바이오 R&D 혁신 허브’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적기 산업혁신거점 조성을 위해 LH는 ‘26년 지구 지정 승인을 목표로 연내 산업(도시)혁신구역 지정 제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오순 LH지역균형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군포시 당정동 노후 공업지역이 지역 성장을 이끄는 수도권 서남부의 새로운 바이오산업 거점으로 변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일자리와 주거가 함께하는 미래형 산업 혁신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군포당정 산업혁신구역 내 주요 앵커기업을 유치, 바이오 R&D 혁신 생태계를 조성, 혁신구역의 자족기능을 확충하고 산업 경쟁력 및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