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현일 경산시장, 노쇼(No-Show) 사기 예방 릴레이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12 16:44 KRX7 R1
#경산시 #조현일시장 #노쇼사기 #캠페인 #소상공인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함께 사기 피해 예방 활동 나서

NSP통신-경산시가 공무원 사칭 사기 예방을 위한 대응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조현일 시장은 최근 서민경제를 병들게 하는 다양한 사기 범죄 피해를 막고자 12일 노쇼 사기 예방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 경산시)
fullscreen
경산시가 공무원 사칭 사기 예방을 위한 대응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조현일 시장은 최근 서민경제를 병들게 하는 다양한 사기 범죄 피해를 막고자 12일 ‘노쇼 사기 예방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 경산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공무원 사칭 사기 예방을 위한 대응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조현일 시장은 최근 서민경제를 병들게 하는 다양한 사기 범죄 피해를 막고자 12일 ‘노쇼 사기 예방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산경찰서 주관 ‘노쇼 사기 예방 릴레이 챌린지’는 공무원 사칭, 보이스 피싱, 대리구매 요구 등 다양한 노쇼(No-Show) 사기 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양시창 서장이 첫 주자로서 챌린지를 시작했으며 이어 양 서장의 지목을 받은 조현일 시장이 이날 사기 예방 홍보 피켓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각종 사기 범죄에 대한 예방 정보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의 기관·단체장들의 참여를 통해 범죄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일반 시민들을 비롯한 소상공인들의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공동체 치안’ 형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03-8236672469

조현일 경산시장은 “공무원 사칭 등 노쇼 사기는 서민경제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는 악질 범죄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기 예방 인식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사기 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2026년 1월 1일부터 ‘공무원 사칭 사기 예방 대응반’을 편성해 일반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사칭 사기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예방 수칙 홍보와 발주 정보제공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