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수협은행, 국민체육진흥공단과 ESG 실천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24 09:58 KRD7
#Sh수협은행 #국민체육진흥공단 #ESG경영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NSP통신-김진균 수협은행장(왼쪽)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김진균 수협은행장(왼쪽)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Sh수협은행은 지난 23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해양수산 분야 스포츠복지 향상,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등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 추진을 위한 상호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관의 핵심사업과 연계된 ▲봉사활동 ▲체력증진 ▲복리증진 ▲지역상생 ▲동반성장 등 사회적 가치와 더불어 실질적 이익 향상 증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균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그동안 해양수산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ESG경영을 실천해 왔다. 지난 2019년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금액의 일정액을 공익기금으로 출연하는 등 우리 사회와 해양환경을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며 “대한민국 해양수산 대표 공익은행으로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