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게임동향
메이플스토리 사용시간 급증…전체 4위·장르 1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2월 3주차(2025년 12월 15일~12월 21일) 주간 종합 게임 동향에서 ‘메이플스토리’가 사용시간 급증으로 상위권 순위 변동을 이끌었다.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7단계 상승한 반면 다른 주요 게임들은 대체로 1단계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메이플스토리는 18일 겨울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기간 한정 특별 월드 ‘챌린저스 월드’와 ‘하이퍼 버닝 MAX’를 선보인 이후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주차 메이플스토리는 전체 게임 순위 4위, 장르 내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전체 점유율 6.24%, 장르 내 점유율 25.07%를 기록했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가디언 나이트’ 출시와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 진행 영향으로 전주에 이어 2주 연속 사용시간이 상승했다.
디아블로4는 신규 시즌 ‘신성한 개입’ 시작과 신규 클래스 ‘성기사’ 공개, 명품화 강화 및 신규 ‘축성’ 시스템 도입 이후 커뮤니티 전반의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2는 확장팩 ‘최후의 드루이드’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클래스 ‘드루이드’를 정식 출시하고 시즌 리그 ‘바알의 운명’을 시작하며 주간 종합 게임 순위 20위권에 진입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