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대, 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 정기 총회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12-08 16:09 KRD7
#전북대학교 #유학생 유치
NSP통신-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지난 7일 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는 9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동계 총회에는 전국 55개 대학에서 100여명이 참석해 국제화와 외국인 유학생 유치전략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문화체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대학국제교류협의회는 102개 회원 대학이 가입해 있으며, 올해 전북대 윤명숙 대외협력본부장이 제18대 회장을 맡게 되면서 전북대가 회장교가 됐다.

G03-8236672469

첫날 행사에서는 정기총회를 통해 고등교육의 국제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부 김영곤 국장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 전략’에 대한 정부의 정책을 소개했고, 각 대학 국제화 분야 처장들이 대학 국제화 현안 및 중점과제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유학생 유치의 중요성이 공유됐다.

윤명숙 회장(전북대 대외협력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고등교육 국제화 관련 현황 및 제도 소개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라며 “쟁점사항의 논의 등을 통하여 국제화 분야 직원들의 교류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