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2025년 농업인 전문교육 수료식’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2-23 16:22 KRX7 R0
#영주시 #농업인 전문교육 #사과밀식과정 #미래형 사과 재배 #지역 농업 인재

합리적인 농장 운영 능력과 과학적 재배기술 겸비한 사과 전문농업인 양성

NSP통신-영주시는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2025년 농업인 전문교육 수료식을 열고 1년간의 교육 과정을 마친 교육생 74명의 수료를 축하했다. (사진 = 영주시)
fullscreen
영주시는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2025년 농업인 전문교육 수료식’을 열고 1년간의 교육 과정을 마친 교육생 74명의 수료를 축하했다.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2025년 농업인 전문교육 수료식’을 열고 1년간의 교육 과정을 마친 교육생 74명의 수료를 축하했다.

이번 전문교육은 지난 3월 11일부터 시작해 연중 장기 과정으로 운영됐다.

농업인대학 사과밀식과정 42명과 애플스쿨과정 32명이 모든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G03-8236672469

영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농장 운영 능력과 과학적 재배기술을 겸비한 사과 전문농업인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애플스쿨과정은 사과 재배 입문자를 대상으로 사과원 조성 방법, 생육 단계별 관리 요령, 전정과 병해충 방제 등 기본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농업인대학 사과밀식과정은 밀식과원 조성과 미래형 사과 재배체계를 주제로, 국내외 최신 재배기술과 산업 동향을 반영한 심화 교육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사과 재배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고, 기후변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병해충과 생리장해에 대응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과정별 우수교육생으로 농업인대학 사과밀식과정 정철수, 애플스쿨과정 황우섭 교육생이 선정돼 영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영주시 농업인대학은 2008년 개설 이후 축산, 과수, 친환경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재까지 18기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지역 농업을 이끌 핵심 인력을 꾸준히 배출해 왔다.

한상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 해 동안 성실히 교육을 이수한 모든 교육생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현장에서 배운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 발전을 이끄는 중심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