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서울대, ‘고교 인재 육성 캠프’ 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2-08 16:20 KRX7
#강서구 #서울대 #고교 인재 육성 캠프 #진교훈
NSP통신-강서구 고교 인재 육성 캠프 포스터 (사진 = 강서구)
강서구 ‘고교 인재 육성 캠프’ 포스터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오는 26일~29일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함께하는 ‘고교 인재 육성 캠프’를 운영하며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지원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올 겨울방학 동안 자율주행, 미래 모빌리티 등 첨단 기술을 경험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얻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선도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목표 실현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캠프는 서울대학교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진로 교육 및 이공계 전공 심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고등학생의 미래 역량 제고를 돕는다.

G03-8236672469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강의실에서 고교 1, 2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고등 진로 탐구 프로그램 ▲고등 공학 탐구 프로그램 ▲고등 자연 탐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등 진로 탐구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희망 전공을 사전에 조사해 3개 학과를 선정한 후 해당 학과의 서울대 재학생, 상담사와 함께 학과 생활을 알아보고 졸업 후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으로 오는 26일~27일 열린다.

고등 공학 탐구 프로그램은 오는 28일 열리며 서울대 공학계열 멘토가 진로 설계를 돕고 서울대 교수가 최신 기술이 집약된 자율주행 자동차와 스마트 모빌리티의 원리를 전달한다.

또 서울대학교의 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자동차의 탄생 과정 등을 살펴보며 공학 기술의 발전 과정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고등 자연 탐구 프로그램은 오는 29일 개최, 서울대 자연계열 재학생이 멘토로 나서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서울대 교수진이 분자 생물학, 생명공학 지식을 제공한다.

한편 참석 희망자는 오는 17일 밤 12시까지 구청 누리집에 안내된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고등 진로 탐구 프로그램은 60명, 고등 공학 탐구 프로그램은 30명, 고등 자연 탐구 프로그램은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