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중마도서관, ‘벽돌책 완독 챌린지’ 3기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9-18 13:52 KRX7
#광양시 #중마도서관 #벽돌책완독챌린지 #사피엔스 #독서여행

올 가을, 인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깊이 있는 독서 여행

NSP통신-벽돌책 완독 챌린지 3기 운영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벽돌책 완독 챌린지’ 3기 운영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마도서관은 시민들의 깊이 있는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벽돌책 완독 챌린지’ 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벽돌책 완독 챌린지’는 두꺼운 책 한 권을 참가자들과 함께 정해진 기간 내 꾸준히 읽고, 온라인으로 소감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1기에서는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 2기에서는 요한 하리의 ‘도둑맞은 집중력’을 주제 도서로 선정해 높은 완독률과 만족도를 기록했다.

3기 주제 도서는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이다. 인류의 기원과 역사를 새롭게 조명하며 진화 과정과 사회·문명의 형성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해 ‘인간 역사를 새롭게 해석한 가장 위험한 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독서 인증 챌린지 ▲매주 목요일 19시에 진행되는 독서 전문가의 독서 코칭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완독 기준을 충족한 참가자에게는 완독자 상품과 도서 대출 권수 확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20명,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28일까지다. 참여 신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의 ‘독서·문화마당’, ‘수강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중마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숙 도서관과장은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인류의 발자취를 더듬으며 사유의 깊이를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