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맘스터치, 점주들 상대로 2심도 ‘승소’…CU는 ‘SK’, GS25는 ‘쿠팡’, 롯데와 더본의 글로벌 전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YBM 연수원에서 지역내 학교 급식 영양(교)사들과 ‘소통과 화합으로 나아가는 학교 급식’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학교 급식 농수산가공품 전시 관람과 함께 개회식이 진행됐다.
화성시와 교육지원청,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관계자 및 영양(교)사 임원 등이 함께하는 교류의 장으로 운영됐다.
또 친환경 농가와의 소통 시간을 통해 생산자 및 영양(교)사와 친환경 농산물이 공급되는 과정에 대해 서로 신뢰를 쌓는 시간을 가졌고 팀별 토론을 통해 학교급식의 먹거리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교육주체 간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워크숍은 지역내 영양(교)사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정우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급식이 더욱더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및 가공품에 대한 신뢰를 갖게되는 시간이 됐다”며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영양(교)사 교류 협력을 강화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