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 개장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5-08-14 18:31 KRX7
#의왕시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개장 #김성제시장 #맨발걷기길

자연을 담은 ‘황톳길’로 시민 건강 챙긴다

NSP통신-13일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 개장식에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13일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 개장식에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3일 오전로가족공원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도의원,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새롭게 조성된 주민 건강시설을 축하하며 황톳길 걷기 체험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는 공원과 녹지 환경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오전동 지역의 주민들이 쾌적하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그동안 ‘맨발걷기길’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G03-8236672469

이에 지난해 9월 오전동 꽃길공원 맨발길이 문을 연 것을 시작으로 이날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이 새롭게 개장하게 됐다.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은 총연장 84m 규모로 기존 공원의 산책로 일부를 전환해 조성됐으며 단순한 보행로를 넘어 자연 속에서 치유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마련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황토볼장, 세족장 등의 부대시설은 물론 쿨링포그, 선풍기 시설 등이 함께 설치돼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민들이 시원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전동은 그동안 공원과 녹지 공간이 부족했던 지역으로 오전로가족공원 황톳길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힐링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권 내 녹지 확충과 더불어 자연 속에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황톳길 조성으로 시 전역에 총 20개의 맨발걷기길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는 맨발걷기길이 단순한 보행로를 넘어 시민들의 도심 속 자연 회복 공간으로 활성화됨에 따라 앞으로도 자연친화적인 인프라를 확충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