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미숙 의원, 고교학점제 시행 5개월…26일 현장 점검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19 16:53 KRX7
#신미숙 #화성시 #고교학점제 #경기도의회 #현장점검토론회

고교학점제 개선TF위원장으로써 제도적 보완방안 모색…향후 법제도 개편

NSP통신-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교육현장 점검 토론회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의회)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교육현장 점검 토론회’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신미숙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이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교육현장 점검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고교학점제 시행 5개월이 지난 현 시점에서 고교학점제 추진 현황과 쟁점을 살펴봄으로써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과 실효성 확보를 위한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먼저 고교학점제 선도학교에서 근무했던 김미향 와우고등학교 선생님이 ‘고교학점제 기회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고교학점제 추진 현황 및 지속가능한 고교학점제 추진에 대해 제언하고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경기교사노조, 학부모,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여해 열띤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G03-8236672469

토론회를 주관하는 신미숙 의원은 “고교학점제 시행 이후 현장에서는 교원 수 확보, 교육과정 격차 해소, 고교 평가와 대학입시 제도 연계 등 다양한 측면으로 제도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라 전했다.

이어 “경기도의회 고교학점제 개선 TF위원장으로써 토론회를 통해 고교학점제 추진에 있어 애로사항과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여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현장 참석 또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