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해시, 산불 피해주민 심리회복 지원 서비스 강화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3-17 13:30 KRD7
#동해산불 #동해시청 #심규언시장 #심리회복
NSP통신-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최근 산불로 인한 피해주민의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키고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심리지원 서비스는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요원과의 상담을 통해 초기상담과 정신건강 평가척도 등을 검사하고상담과정에서 정신건강 고위험군이 발견되면 심층 심리상담과 정신의료기관 등에 연계해 치료를 진행한다.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주 망상동 등 주민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10회 실시하고 오는 18일과 21일 추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 시는 산불 심리상담이 완료되면 마음 안심버스를 통해 산불피해 마을별 심리상담을 실시할 계획으로 마음 안심버스는 자가 관리 키트, 스트레스 검진기, 가상현실 힐링기기 등 각종 장비를 갖추고 있어 산불로 인한 불안감을 다소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식순 동해시보건소장은 “이번 산불 피해로 트라우마가 생기셨다면 치료를 받아 심리적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며 “불안, 불면,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혼자 힘겨워하지 마시고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당부드리며 피해 주민들이 정신적 충격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갑작스러운 심리적 충격을 받게 되면 극심한 피로감과 신체적탈진을 경험할 수 있고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안 등 통제할 수 없는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평소와 달리 식사와 수면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산불피해로 심리지원이 필요한 사람은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강릉아산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