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 ‘글로벌 마케팅’ 강화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2-23 09:01 KRD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유네스코창의도시
NSP통신-강릉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릉시)
강릉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국제 네트워크 미식분야 가입승인을 대비해 강릉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한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現미식분야 의장도시인 이탈리아 파르마와 前의장도시인 스웨덴 외스터순드를 방문하며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장도시는 해당 분야를 대표해 총괄하는 도시로 미식네트워크 내 영향력이 가장 큰 전·현 의장도시를 방문해 가입승인 지지를 요청했다.

G03-8236672469

이번 홍보 활동에서 시는 유럽권 미식 창의도시 사무국과의 실무회의를 통해 사업추진 경험을 배우고 국제심사를 대비한 조언을 받았다.

또한 강릉만의 천혜의 자연환경, 천년 역사가 깃든 고유의 전통문화와 함께 창의적인 향토음식들을 소개하며 강릉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창의도시 네트워크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 올해 6월 국제가입 신청서를 프랑스 파리 소재 유네스코 본부에 제출하고 11월경 최종 가입승인 결과가 발표된다.

한승률 문화관광해양국장은 “강릉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미식자원으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국제 네트워크 가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미식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가입 이후에도 유네스코 창의도시들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강릉 도시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려 글로벌 미식관광도시로서 세계 100대 관광도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는 문학·음악·민속·공예·디자인·영화·미디어·음식 등 7개 분야에서 뛰어난 창의성으로 인류문화발전에 기여하는 세계도시를 유네스코에서 선정하는 사업이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가입도시는 7개 분야, 93개국, 295개 도시며 시는 가입을 통해 이들 도시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증진해 도시브랜드 가치와 국제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양양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