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교훈 강서구청장, 화재 취약시설 집중 안전 점검 지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16 16:58 KRX7
#진교훈 #강서구청장 #강서구 #화재 #안전 점검

“형식적이고 의례적인 안전 점검 수준 넘어 화재·예방 관리 상태 면밀히 점검”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 주재 화재 안전 점검 회의 모습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 주재 화재 안전 점검 회의 모습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진교훈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집중 안전 점검을 지시했다.

진 구청장은 16일 오전 구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매년 겨울이면 진행하는 형식적이고 의례적인 안전 점검 수준을 넘어서 공동주택과 요양시설의 화재·예방 관리 상태를 면밀히 점검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상 선정부터 점검에 이르기까지 보다 엄격한 기준을 세워 신중하게 들여다봐야 한다”며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예방효과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진 구청장은 이날 회의에서 공직자의 청렴한 자세도 주문했다.

진 구청장은 미끄러운 경사로 이론을 설명하며 “청탁은 아주 작은 호의에서 시작해 본인도 통제할 수 없을 만큼 걷잡을 수 없게 커지게 된다”며 “본인 스스로를 항상 되짚어 보며 청렴 의식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조직 내부에선 기본과 원칙을 목표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면서 구정을 운영해 나가겠다”며 “주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안전 1번지 강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