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영화 패러디 홍보 영상'으로 눈길 끌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3-27 15:11 KRX7
#영주시 #영화패러디 #홍보영상 #풍기인삼 #산불조심

‘밈’을 활용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조심 캠페인 등의 주제를 재치 있게 담아

NSP통신-영주시가 오컬트 영화 최초로 누적 관객 천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영화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지역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 영주시)
영주시가 오컬트 영화 최초로 누적 관객 천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영화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지역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가 오컬트 영화 최초로 누적 관객 천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영화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지역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영주지역 출신인 장재현 감독의 작품인 이영화는 어린 시절 고향에서의 경험이 영화에 많은 영감을 주었다고 밝힌 바 있어 영주시의 패러디 영상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

해당 영상은 ‘영주출신 오컬트 영화장인 장재현 감독님께 극찬받고 싶은 쇼츠’라는 멘트를 시작으로 최민식, 김고은 등 배우들의 열연 장면과 ‘밈’을 활용해 지역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산불조심 캠페인 등의 주제를 재치 있게 담아냈다.

G03-8236672469

시는 기존 관광자원 촬영 영상과 성우의 목소리로 제작되는 형식에서 벗어나 공무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획을 영상 제작에 접목해,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취지에서 제작됐다고 밝혔다.

영주시가 제작한 패러디 영상은 영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검은사제들’, ‘사바하’ 등 장재현 감독의 영화를 재해석해 패러디한 영상 2편 등 총 네편의 유튜브 ‘쇼츠’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 출신인 장재현 감독의 영화를 응용한 다양한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며 “새롭게 시도한 이번 영상을 통해 장재현 감독과 영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