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유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경북 5만 책임당원 투표권 보장 요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3-19 18:26 KRD7
#남유진 #경북도지사 #자유한국당 #김광림

경선정보 사전유출 의혹 제기....당과 공관위 차원 철저조사 후 중징계 요구

NSP통신- (남유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남유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자유한국당 중앙당이 경북도지사 경선과정의 과열을 우려하며 불법행위 후보자의 후보자격 박탈까지 밝히고 나섰지만 과열조짐은 좀체 숙지지않고 있다.

남유진 예비후보는 19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공천관리위원회의 공식발표 전에 최근 김광림 의원 측에서 경선방법, 경선일자 등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것은 경선정보의 사전유출"이라고 주장했다.

김광림 의원 측은 지난 16일 경선 참여 책임당원과 일반국민 숫자의 목표치와 경선 일정이 담긴 내용을 자신의 핵심 행동책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했었다.

G03-8236672469

남유진 예비후보 측은"이 문자메시지는 경선 반영 책임당원 목표치와 일반국민 목표치는 각각 3000명이고, 복수의 경선일자 명시, 경선방식의 변경을 확언하고 있다"며"이는 공식발표 전에 보안사항이 특정 후보에게 유출된 명확한 정황이며 이 내용이 공관위의 결정과 동일하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이는 명백한 당헌·당규 위반이다"며"지난 2월 2일 전국상임위에서 홍준표 대표가 '책임당원 전원 투표권 부여'를 공언했는데 경북책임당원 5만여명 가운데 3000명의 의사만 반영하는 것은 당원의 후보자 선출권을 제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특정 후보에게 경선방식과 날짜의 유출은 중앙당과 공관위 논의 및 결정과정에서 정보의 사전 유출 및 특정 후보의 의사가 경선룰 결정에 반영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방증이다"며"공정성이 심각히 훼손됐음을 의심할 상황"이라고 말했다.

덧붙여"당과 공천관리위원회 차원의 철저한 조사를 통해 당헌당규를 어긴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해당후보자의 자격박탈과 함께 책임당원 전원의 투표권 부여, 후보검증위원회 구성 및 ‘TV토론회’ 최소 3회이상, 임기내 출마자 페널티 부여 등 의 조치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