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전시,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사업' 추진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2-03-02 17:17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외식업소 #맞춤형 #컨설팅

(대전=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식업소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비대면으로 급변하는 외식 소비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포장, 배달 증가 등 비대면으로 외식소비환경 변화에 따라 배달메뉴, 포장 디자인 개발, 배달플랫홈 활용, 경영관리, 고객서비스, 홍보마케팅 등 매출 증대를 위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영업신고를 한 후 1년이 경과한 종사자 5명 미만 소규모 일반음식점이다.

G03-8236672469

다만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식품위생법을 위반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받은 업소와 프렌차이즈 형태의 영업을 하는 업소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신청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작성해 시청 식의약안전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구청 위생담당 부서나 한국외식업중앙회대전광역시지회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시는 신청한 업소 중 사전진단을 통해 이달말까지 20개 업소를 선정 한 후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컨설팅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 영업환경에 따른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외식업소가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식업계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외식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