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시, 건설산업 활성화 ‘지역건설업체 대표와의 간담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27 16:14 KRX7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지역건설업체대표 #간담회
NSP통신-27일 평택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평택시)
27일 평택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7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관내 건설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건설업체 대표들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자리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관내 19개 지역건설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확대와 관련된 주요사항 공유, 지역건설업체들의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대규모 건설현장에 지역건설업체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건설업체들의 관심과 주도적인 참여를 당부했으며 “시에서도 지역건설업체와의 상생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원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G03-8236672469

이날 참석한 지역건설 A업체 대표는 “지역업체 자체 노력만으로 어려운 대형공사장의 참여에 대해 시에서도 같이 고민하고 지역업체가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 등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시와의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더 많은 지역건설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및 전담부서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지역 내 대규모 건설현장에 보다 다양한 분야의 지역건설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